문산사랑! 행복나눔! 유튜브 방송모금 행사 성료 - 기업체, 기관·사회단체, 주민 등 성금품 9천2백만원 모집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사랑! 행복나눔! 유튜브 방송모금 행사 성료
- 기업체, 기관·사회단체, 주민 등 성금품 9천2백만원 모집
파주시 문산읍(문산읍장 이재면)은 지난 15일 파주시장, 도·시의원, 관내 기업체, 기관단체장, 일반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주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문산사랑! 행복나눔! 유튜브 모금행사’를 문산노을길 꽃밭 문산천 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이웃돕기 성금모금 방송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문산읍이 후원했으며, 각 기관단체와 일반시민의 자발적인 기부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성금모금 가집계 결과 당초 목표액인 8,000만원을 초과해 9,200만원(성금 6,500만원, 성품 2,700만원)이라는 모금실적을 달성했다.
코로나19로 기업과 가정 모두 어려운 시기지만 문산 지역기업체와 사회단체, 주민 등 각계각층에서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다.
특히, 기업인협의회는 작년 기부액보다 더 많은 금액인 1,800만원을 기부했으며 장애인자립위원회, 선유산업단지협의회, 문산홈마트, 북부그린조경(주), 한미양행(주)도 각각 500만원을 기부했다.
이재면 문산읍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분들이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문산주민의 따뜻한 나눔이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되고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가구가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며 “내년에도 행복도시 문산읍이 될 수 있도록 후원자 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지난해와 올해 ‘문산사랑! 행복나눔! 유튜브 모금행사’ 캠페인을 통해 총 1억 8,200만원이 모금됐다. 모금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돼 문산읍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성금모금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기부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계좌(농협/317-0002-8101-11)를 통해서 참여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