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0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 『 공릉천 & 들판의 식물 』

입력 : 2020-07-09 06:56:10
수정 : 2020-07-10 08:02:56

2020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 -

공릉천 & 들판의 식물

- 공릉천 & 들판의 식물 전시 , 헤이리 마을 생태 탐방 , 식물의 인문학 저자와의 북 콘서트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 -

 

 

경기도와 파주시가 후원하고 한길책박물관이 주관하는 ‘2020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공릉천 & 들판의 식물전시를 한길책박물관 3층 특별전시실에서 630일 오픈하였다.

올해 네 번째로 경기도 플랫폼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된 한길책박물관은 책과 자연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책의 소중함과 가치를 일깨워 주는 전시와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이번 공릉천 & 들판의 식물은 파주의 주요 하천인 공릉천 주변에서 만나는 식물들을 알아보고 그 특징과 번식방법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밖에서도 공릉천 & 들판의 식물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 동영상과 교육키트를 제작하여 박물관에서 만날 수 없는 파주 시민들을 위해 학교에 배포하여 교육용 자료로 이용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대면으로 진행되는 행사는 710일 헤이리 생태 탐방을 시작으로 716식물의 인문학박중환 저자와의 북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0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전시 및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예민한 감수성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다양한 식물의 세계를 통해 자연이 인간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가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길책박물관은 전염병예방을 위해 모든 교육프로그램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발열체크 및 손 소독제, 마스크를 비치해 관람객 이용에 불편함이 없이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사항은 한길책박물관블로그 (http://blog.naver.com/hangilbm)

한길책박물관 전화 031-949-9786 으로 확인 가능하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