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교하도서관,‘어우러짐 with 국악&재즈’연말공연 성료

입력 : 2019-12-09 03:10:1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교하도서관,‘어우러짐 with 국악&재즈연말공연 성료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난 7일 연말 공연으로 올 한 해를 보내면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우러짐 with 국악&재즈연말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연은 평일 주간에 직장 및 학교생활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가족 단위 시민들에게 도서관 이용과 더불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관 시간 연장사업으로 마련했으며 파주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이날 공연을 이끈 ‘Stone Jazz'는 전형적 재즈 트리오인 피아노, 베이스, 드럼에 대표적인 국악기인 가야금과 해금이 결합된 악기 편성으로 세련된 사운드와 자연스러운 국악기의 음향을 세심하게 접목함으로써 새롭고 고급스러운 어쿠스틱 사운드를 구현했다.

 

특히 클래식음악과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를 경쾌한 재즈 스윙으로 연출하며 관객과 함께 무대를 꾸며 호응을 자아냈으며 국악과 어우러지는 한국의 장류를 소재로 작·편곡한 컨츄리 pop 음악으로 경쾌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교하도서관은 연말공연에 이어 오는 14일 폴란드 스트링 밴드인 ‘Atom String Quartet’과 피아노, 색소폰의 6인 재즈 앙상블 재즈의 밤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교하도서관 홈페이지, 안내데스크 방문, 전화(031-940-5173)로 신청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