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관광두레 사업설명회 개최

입력 : 2019-09-26 03:02:5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올해 처음 관광두레 대상사업지로 선정

   주민사업체 3개 선정 4개 업체 추가모집 계획

   홍보, 마케팅, 판로확장 등 사업체 운영 지원

   희망단체는 관광두레PD에게 접수가능

파주시는 지난 232019년 관광두레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사업체를 발굴하기 위해 적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주관하고 파주시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에 기반을 둔 관광사업체 육성을 위해 7년째 추진하고 있다. 관광두레사업은 지금까지의 지원사업과는 다르게 주민사업체의 성장을 단계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관광두레PD’가 있다는데서 차별성을 갖고 있다.

 

파주시는 올해 처음 관광두레 대상사업지로 선정돼 현재 3개의 주민사업체를 선정했고 앞으로 4개 업체를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관광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5인 이상의 주민공동체나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사업체로 대상 분야는 크게 식음 체험 숙박 기념품 주민여행사다. 선정된 업체는 1년차에는 공동체성 강화 및 사업계획 등을 수립하고 2~3년차에는 선진사례 견학과 유형별 멘토링, 파일럿(시범사업) 등 실질적인 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이후에도 사업체 홍보와 마케팅 및 판로 확장 등 안정적인 사업체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받는다. 관광두레사업 신청은 파주시 관광두레PD(송영철)에게 이메일(syc10101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