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제39회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제39회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학수)은 4월 17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개관 21주년 기념식 및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개관 21주년을 기념하고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약 400여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트롯을 통해 함께 어울리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1부 기념행사에는 장애인복지 유공자 15명에 관한 표창상 수여가 진행되었다. 이날 표창은 파주시장상으로 유해경, 김미숙, 유승주님이 수상하였으며, 윤후덕 국회의원상에는 최복순, 이형노, 이선범님, 박정 국회의원상은 김인호, 황성택, 정낙희님, 시의회의장상은 이말분, 조은영, 이호준님,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은 채혜진, 유보선, 윤정희님이 받았다.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바쁜 일정 가운데에서도 파주시의회 손배찬의장, 경기도의원 오지혜의원, 파주시복지정책과 이미경국장, 사회복지협의회 김광식회장 등이 함께해 주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2부 문화공연은 「하나되는 트롯열전」이라는 주제로 4명의 트롯가수들이 나와 트롯을 찐하게 즐기는 콘서트를 만들어주었다. 특히 관객과 소통하며 열정적으로 진행한 이번 공연은 모두가 하나되어 트롯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흥겨운 시간이었다.
행사를 주최한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학수 관장은 “트롯이라는 음악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자연스럽게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것처럼 앞으로도 우리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통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하고 뜻을 전했다.
한편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매년 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장애인식개선 표어공모전 ‘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생각’」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6회를 맞이하는 표어공모전은 2019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