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남부스마트복지센터, 한울마을 5단지와 주거복지 사각 지대 해소위해 업무협약

입력 : 2019-03-13 09:58:09
수정 : 0000-00-00 00:00:00

남부스마트복지센터, 한울마을 5단지와 주거복지 사각 지대 해소위해 업무협약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남부스마트복지센터(관장 정시몬)는 오늘 312LH한국토지주택공사 한울마을 5단지(소장 정재설)와 마을복지 공동체 사업 및 취약계층의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단지 내 행복한도서관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상담, 교육 등 주거복지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보공개와 전반적인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이며, 이를 통해 복지사업 활성화에 효과적인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이날 단지 내 행복한도서관장, 노인회 경로당회장등의 참석과 일부 지역주민이 참관하는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이루어져 지역 내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었다.

정시몬 관장은 운정 한울마을 5단지 관리사무소의 협조에 깊은 감사드리며 협약식을 통해 지속적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마을공동체 사업 및 지역복지 실천에 있어 한울 5단지가 우수한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20183월부터 운정신도시 산내마을 3단지에 복지사업 거점 장소인 남부스마트복지센터를 개소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