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민원봉사과] 자원봉사센터, 평화원네 봉사단 2기 결연식

입력 : 2015-05-19 10:56:00
수정 : 0000-00-00 00:00:00

“평화원네 봉사단” 행복한 인연 만들기 결연식 가져



- 아이들과 행복한 인연 만들기 시작 -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홍)는 17일 ‘평화원네 봉사단’ 2기 결연식을 가졌다.



 



‘평화원네 봉사단’은 파주읍 연풍리에 위치한 보육시설인 평화원의 초등학생 이하 아이들에게 가족을 만들어 주는 봉사단으로, 2014년도에 5가족으로 시작으로 올해는 16가족이 18명의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인연을 만들어 나가게 되었다.



 



이날 결연식은 자원봉사 기본교육, 결연 아이들 소개, 가족봉사단 활동시 유의사항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여름캠프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하고 가족별로 아이들과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행복한 인연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평화원의 김하늘 과장은 “작년 ‘평화원네 봉사단’을 시작하면서 아이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활동하면서 결연 아이들이 밝은 웃음과 행복한 모습을 보여줘 무척 기뻤다”며 “올 한해도 더 많은 아이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2년째 ‘평화원네 봉사단’ 활동을 하고 있는 이종석씨 가족은 “봉사단 활동을 하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나눔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며 결연 맺은 아이에게 오히려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이 꿈이 자라는 행복한 인연 만들기를 통해서 더 많은 가족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