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해솔초등학교, ‘해솔 가을꿈 축제’주간 운영으로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기르다

입력 : 2024-10-22 04:04:00
수정 : 0000-00-00 00:00:00

 

 

해솔초등학교, ‘해솔 가을꿈 축제주간

운영으로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기르다

 

 

학생들의 자기 주도성을 강화하여 융합적 교육활동 마련

 

학생 주도의 공연, 전시, 체험, 체육활동으로 배움활동 공개 및 참여

지역사회와 연결짓는 마을교육공동체 협육으로 협력문화 정착

 

 

 

해솔초등학교(교장 최순월)1021일부터 5일간 해솔 가을꿈 축제주간을 운영한다. 축제명도 학생들이 공모에 참여하였고, 교사, 학부모 공동체 모두의 투표를 통해 선정하였다. 축제주간에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도 한 해동안의 교육활동 결과로,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시분야는 교육활동 결과물을 복도 및 연결통로에 상시 공개된다.

공연분야는 해솔초 학생들이 참여하는 끼자랑 발표회, 오케스트라 합창단, 랜덤플레이댄스, 학년별 음악회가 있으며 외부 초청 공연으로는 클래식음악회, 마법선물상자가 있다.

체험분야는 학부모 단체가 주관하는 에코백, 우드키링, 천연비누 만들기, 음식바자회, 그리고 6학년 학생들이 직집 디자인하고 설계한 그네, 평상, 야외용 의자 등 목공활동, 학생자치회 주관 바자회 프로그램이 있다.

 

 

 

체육분야는 피구대회, 계주 및 인근공원 단계별 걷기 및 줍깅 행사가 진행된다.

해솔초 학생들은 9월부터 축제 이야기로 한껏 들뜬 분위기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끼리끼리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 학생자치회장 박예준은정해져있는 시간표를 벗어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는 축제가 5일간 진행되어 기대된다라며 졸업하기 전 이런 색다른 행사를 마련해주어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해솔초 최순월교장은 오랜시간 선생님들과 학부모님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하여 축제주간을 준비했다라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오고싶은 학교, 기대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는 해솔 공동체 모두에게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