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해바라기봉사단,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푸드뱅크 3차 특별지원

입력 : 2024-07-12 07:42:31
수정 : 0000-00-00 00:00:00

해바라기봉사단,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푸드뱅크 3차 특별지원

시원한 여름나눔, 사랑의 여름나눔진행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숙)은 해바라기봉사단(회장 한금순)과 함께 711(), 초복을 맞아 파주시 재가장애인들을 위한 푸드뱅크 3차 특별지원 시원한 여름나눔, 사랑의 여름나눔을 진행했다.

 

교하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해바라기봉사단 단원 15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장애인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기원하며, 누룽지 삼계탕, 애호박 만두를 특별음식으로 준비해 독거 및 저소득층 장애인 33가구에 전달하였다.

 

 

이번 초복 맞이 음식은 최근 많은 비와 무더위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복날의 대표 음식인 '삼계탕'에 누룽지, 전복, 한방재료를 더해 기력회복을 도왔으며, 여름철 뙤약볕에서도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애호박을 재료로, 여름철 별미인 애호박 만두를 빚어, 이번 여름을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해바라기봉사단 한금순 회장은 장애인분들이 음식을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며, “정성껏 음식을 준비했으니, 맛있게 드시고, 더운 날씨에 지치지 마시고,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올해 다섯 번의 푸드뱅크 특별음식을 준비하여 소외된 저소득층 독거장애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