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하동] 이웃사랑나눔 POP 봉사활동
입력 : 2016-08-31 13:31:00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동, 이웃사랑나눔 POP 봉사활동 전개
파주시 교하동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위기가정 허 모씨의 집을 찾아가 대청소를 하는 등 이웃사랑나눔 POP봉사활동을 실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주민자치위원, 청소년주민자치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적십자 민들레봉사단, 교하동 직원 등 47명이 참여해 집주변 풀깍기 및 창고 쓰레기 분리수거, 집청소 및 소독, 마을안길 주변 청결활동 등을 실시했다.
또한 열악한 사정을 듣고 ASE KOREA는 싱크대를 지원했고, 큰길회는 장판 등을 교체해 이웃의 깨끗한 보금자리 만들기에 한마음으로 나섰다.
허 모씨는 홀로 치매 및 장애로 집안과 주변 청소를 전혀 못했으며, 가족 및 정부지원도 못 받고 있는 가정으로 지난 19일 교하동장과 주민자치위원장, 맞춤형복지팀 등이 방문해 주거 및 위생환경이 열악함을 확인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주거환경 개선을 실시하게 되었다.
또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각 단체 회원들은 “더운 날씨로 인해 봉사하기 힘들었지만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위기가정을 생각하니 힘이 났다”며, “깨끗해진 주변을 보니 마음까지 따뜻해졌고 주위에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언제든지 돕겠다”고 말했다.
윤병렬 교하동장은 “무더운 날씨에 위기가정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드리기에 최선을 다한 각 단체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