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팀] 청소년 통일을 談(담)다 Season2

입력 : 2017-08-16 10:14: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팀

청소년 통일을 談(담)다 Season2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시몬) 이동복지팀은 적성면 청소년 17명 대상으로 평화통일에 대한 주제로 7월~8월 총5회기에 걸쳐 파평면 평화를 품은 집(관장 황수경)과 함께 진행하였다.

 

 청소년 ‘통일을 談(담)다’는 평화통일 주제로 평화통일에 대해 직접 알아보고 체험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통일아카데미는 평화통일에 대해 크게 세가지로 1.생각하기(‘평화 책 보따리 속 이야기, 나의 평화지수는?, 평화 그림책으로 인문학하기’) 2.탐방하기(‘평화를 찾아서’) 3.토론하기(‘우리가 말하는 평화’) 로 청소년들이 직접 통일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면서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 향상과 통일시대의 주역으로 통일의 필요성과 중요성의 인식의 기회를 주었다.


 함께 참여하였던 청소년들은 ‘그림책을 이용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평화통일에 대해 접해볼 수 있었고, 분단의 아픔이 있는 백마고지를 탐방함으로서 평화통일에 대한 중요성과 그 내면의 숨겨진 아픔을 깨달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복지서비스 욕구를 해소하고자 적성지역에 이동복지팀을 구성하여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