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보건행정과] 하반기 뇌졸중 기능향상 재활교실’ 수료

입력 : 2017-12-04 11:44:00
수정 : 0000-00-00 00:00:00

하반기 뇌졸중 기능향상 재활교실수료


파주시 보건소는 상반기에 이어 지난 1011일부터 11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신체활동이 부족한 뇌졸중 장애인을 대상으로 총 8회 운영한 뇌졸중 기능향상 재활교실운영을 마쳤다.

 

지역사회 재활사업 하반기 프로그램인 뇌졸중 재활교실은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안전한 신체활동을 통한 체력 증진뿐만 아니라 주기적 모임으로 사회참여 및 친목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자 각각의 신체능력에 맞춘 체력증진 프로그램과 장애로 인한 우울함을 해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놀이치료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이뤄졌다. 또한 프로그램 전·후에 기초체력 및 신체기능 검사를 실시해 운동을 통한 몸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그동안은 집안에서 혼자 있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사람들도 만나고 운동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운동은 지루하다고 생각했는데 게임도 하고 즐겁게 진행돼 꾸준히 참여했다.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수료 소감을 전했다.

 

파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신체 기능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파주시 보건소 물리치료실(031-940-5590)로 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