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보건지소] 2017 통합건강증진사업 합동수료식 -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큰 호응 얻어

입력 : 2017-12-12 21:04: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운정보건지소 2017 통합건강증진사업 합동수료식

-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큰 호응 얻어


파주시 운정보건지소는 2017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을 마무리하는 달을 맞아 지난 8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합동수료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이란 지역사회에서 현저히 나타나는 건강 문제를 고려하고 주민과의 연계협력소통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전국 단위 수행 사업이다. 금연 절주 신체활동 영양 비만 구강 심뇌혈관 치매 재활 등 다양한 건강 분야 서비스를 연령별, 계층별로 특색에 맞게 제공한다.

이러한 통합건강증진사업 중 대사증후군 관리사업과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함께한 합동수료식은 질환개선과 건강생활실천에 가장 적극적으로 동참했던 시민의 우수표창 수여와 각 사업별로 추진했던 운동프로그램의 작품발표로 진행됐다.

 

대사증후군 관리사업은 비만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질환을 보유하고 있어 복합적 관리가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업으로 태보, 줌바댄스, 필록싱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사업은 건강군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기위한 사업으로 성인기를 위한 주부근력, 필록싱, 야간라인, 노년기를 위한 라인댄스, 해피실버 건강교실을 운영했. 특히 해피실버 건강교실은 70대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파주시 운정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합동수료식은 운정보건지소에서 추진하는 보건사업을 다수의 시민에게 홍보해 건강생활실천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시민이 스스로 보건사업에 참여해 자긍심을 느끼는 시민주도형 행사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