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금촌2동] 금촌2동 신년사
수정 : 0000-00-00 00:00:00
2018년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회단체장님과 통장님 여러분!!
2018년 황금 개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성실과 충직함의 상징인 황금개의 기운을 받아 소망하는 모든 것이 이루워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다사다난 했던 지난 한 해는 그 어느 해보다 참 어렵고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파주시장 공백이라는 대내적 어려움에 북한 핵실험, 사드갈등에 따른 한반도 긴장 고조가 더해져 접경지역인 우리 파주를 더 어렵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부시장 권한대행체제로 변환하여 시정은 흔들리지 않았고 기업의 투자는 계속되었으며 지역 경기도 그리 위축되지 않았다고 판단됩니다. 이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신 단체장님과 통장님들 한 분 한 분이 시정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보내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년 주요 동정계획을 말씀드리면,
우선 금빛로와 중앙보행로 활성화 사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금빛로 거리를 지난해에 이어서 365일 깨끗한 청정거리를 유지하고자 흡연 및 쓰레기 투기를 지도단속하겠으며, 소광장에서는 상인들과 협조하여 방과후 청소년들의 [버스킹 공연]과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기는 [금빛로 블랙데이]를 4월부터 10월말까지 매주 금요일 실시하겠으며, 4월 마지막주 토용일에는 파주다문화가정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다문화 음식 및 공연을 하여 청소년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마련하겠습니다.
중앙보행로는 고사된 가로수의 보식, 파손된 우수관 뚜껑 교체, 계절별 꽃 식재 등을 통한 테마가 있는 걷고 싶은 거리를 유지하고,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실시하는 [금이나눔장터] 참여율을 높여 파주의 대표적인 플리마켓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지난해에 조성한 공릉천 다목적 광장을 생활스포츠와 문화예술을 즐기는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광장을 중심으로 기존 고수부지에 조성한 꽃밭을 추가로 확대하겠으며, 잡풀로 우거진 7단지 앞 제방법면에 다년생꽃인 금계국 식재와 바람개비 동산을 추가로 조성하고, 산채로에 [반려동물 위생봉투함]을 설치하여 공릉천지킴이 회원들과 함께 아름다운 공릉천을 가꾸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 밖에 금촌고등학교 옆 구씨름장에 위치한 소공원에 현대식 화장실을 설치하고, 금릉력 뒤 비포장 농로길 250여 미터를 포장완료하여 농기계 통행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앞으로 금촌 2동 발전을 위한 장기과제로 첫째, 공릉천 다목적광장 내의 편의시설인 식수대, 이동식 무대, 수영장과 운정으로 이어지는 보행교 설치, 둘째, 금릉역 앞 중앙광장 개선, 셋째 주말농장부지의 활용방안 등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좋은 고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동사무소에서는 일하는 방식의 개선, 맞춤형 서비스 발굴 등 업무를 혁신하여 민원처리의 신속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금촌 2동의 동행정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각 사회단체장님과 통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저와 직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8년 1월 3일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