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정책홍보관] 파주시, 이색적인 웹 드라마 제작해 홍보 나선다!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이색적인 웹 드라마 제작해 홍보 나선다!
- 콩트 드라마 형식으로 파주시 주요 관광명소 정보 제공
파주시가 2018년 새해를 맞아 파주의 주요 관광 명소와 음식,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색적인 홍보 웹 드라마를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파주시는 지난 해 12월 말 콩트(conte) 드라마 형식의 콘티에 개그맨 서태훈을 배우로 파주시의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자 홍보 웹 드라마를 제작했다. 시청자 입장에서는 가볍게 모바일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웹드라마는 파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고 파주희망TV와 파주시 SNS 등에서도 방영하고 있다. 청사내 파주희망TV에 방영되고 있는 웹 드라마는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파주시는 이번 홍보 웹 드라마를 통해 헤이리예술마을, 임진각, 파주출판단지, 마장호수 흔들다리 등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향후 파주시는 이색홍보 전략으로 웹 드라마를 추가 제작해 주요 관광명소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올해 파주시는 홍보 웹드라마 제작 외에도 파주 투데이를 통해 시정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파주 투데이는 생동감 있는 현장 취재와 시민 인터뷰를 통해 일일 뉴스로 제작하고 파주시 홈페이지와 IPTV, ‘파주희망TV'를 통해 방영하고 있다. 특히 타 시·군에서는 볼 수 없던 일일 뉴스 형식으로 파주 투데이를 선제적으로 제작해 타 시·군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동림 정책홍보관은 “올해도 파주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방송을 목표로 파주 투데이를 제작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이색적인 파주시 홍보 웹 드라마를 통해 파주 시민에게 재미와 정보를 모두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