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공보팀] 공직자 대상 공명선거 교육 실시

입력 : 2018-02-05 10:17: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공직자 대상 공명선거 교육 실시

- 6·13 지방선거 대비, 선관위 관계자 초청해 금지행위 등 교육

 



 

파주시는 2일 파주시민회관에서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정치적 중립 등 공명선거 실현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종경 파주시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계장이 강사로 나와 613일 치러지는 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 주요일정 및 지자체의 업무 공무원의 행위 기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공무원의 금지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특히 선거일전 180일 및 60일전부터 제한·금지되는 각종 행위, 공무원의 선거법 위반 주요사례, 통리장·반장·주민자치위원 등의 선거운동 금지 등 주요 사항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소개했다.

 

이날 오전에 열린 월례조회에서 파주시는 통상 월례조회가 모두 끝난 후 교육을 실시하던 예전과 달리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의 조회사에 앞서 교육시간을 배정해 교육 몰입도를 높이고 참석인원도 최대화했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정치 중립 등 유의사항에 대한 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특히 공무원 선거범죄에 대한 공소시효가 10년으로 늘어나는 등 더욱 엄격해진 관련 법규정을 유념해 공무원 스스로를 지키고 공명한 선거가 이뤄지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