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보팀] 제9회 파주시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수정 : 0000-00-00 00:00:00
제9회 파주시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 특색있는 거리 조성과 안전하고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
파주시는 파주 도시경관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창작간판 디자인과 공공시설물 디자인 발굴을 위해 제9회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9회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은 우수 작품 선정을 통해 특색 있는 거리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각 업소마다 다양한 콘셉트와 테마를 풀어내 시민이 이해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공시설물 부분 공모내용은 살고 싶은 도시 파주의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도로변 공공시설물(유니버설 디자인)을 접수 받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어린이를 비롯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의 유무에도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제품 및 사용 환경을 만드는 디자인을 말한다.
접수 기간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접수 받는다. 심사는 오는 7월부터 시작해 8월 중 수상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9월 월례조회시 각 부문별 대상 1점 각 200만원, 최우수상 1점 각 100만원, 우수상 2점 각 50만원, 장려상 5점 각 20만원 등 총 18점에 대한 1천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수상작품은 파주시 간판개선사업 및 어린이 안심 통학로의 안전 관련 공공시설물 설치 사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공모전 작품집 제작 및 전시회 개최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