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나노기술원, 도내 13개 중․고교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한국나노기술원)
수정 : 0000-00-00 00:00:00
한국나노기술원, 도내 13개 중․고교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주요 내용>
○ 한국나노기술원, 24일 도내 13개 중고교와 나노STEM 협약 체결
- 자유학기제 교육지원, 소외계층 청소년 나노과학기술 및 미래진로체험
한국나노기술원(원장 이대훈)은 24일 오후 4시, 한국나노기술원 1층 중회의실에서 경기도 내 13개 중·고등학교와 나노STEM 교육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첨단과학기술을 교육할 수 있는 전문가와 설비가 부족한 도내 초중등학교의 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특히 올해부터 전면 시행된 중등학교 자유학기제를 지원하고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미래직업 진로체험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13개교(수원동성중, 상촌중, 안산성포중, 양동중, 동안고, 동탄중앙고, 동화고, 수원영덕고, 옥련여고, 남수원중, 산남중, 송원중, 분당샛별중) 재학생들에게는 나노STEM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협약으로 도내 나노STEM 교육을 받는 학교는 50개교로 늘어났다.
기술원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나노STEM 교육은 기술원이 보유한 첨단설비와 콘텐츠를 활용해 나노과학(nanoScience), 나노기술(nanoTechnology), 나노공학(nanoEngineering), 수학 (Mathematics)을 통합한 쉽고 재미있는 체험 중심의 융합인재양성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한국나노기술원 전문가들의 나노과학기술 강의를 비롯해 ‘로봇디자인’, ‘가상현실’, ‘전자현미경’, ‘스티브잡스 프로젝트’,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편, 기술원은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는 중등학교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하여 자유학기제 맞춤형 프로그램 신설했다.
기술원은 올해 하반기에는 도내 시군별 학교 및 기관들과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8,000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교육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대훈 한국나노기술원장은 “이번 교육협력을 통해 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창의융합인재들이 양성되고 첨단과학기술 저변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나노STEM 미래진로체험 프로그램 교육협력 협약식 일정(안)
■ 개 요
○ 일 시 : 2016. 6. 24. (금) 16:00 ~
○ 장 소 : 한국나노기술원 1층 중회의실
○ 참석자 : 총 25명
- 교육협력학교 교장 외 담당 교사
-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 윤종수 장학사
- 경기도청 교육협력과 허성철 팀장, 과학기술과 백명옥 주무관
- 한국나노기술원 이대훈 원장, 이종근 본부장 외 담당자
■ 행사 일정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