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교육협력과] ‘경기도-광둥성 대학생 국제교류캠프’진행 … 청소년 교류 강화

입력 : 2018-01-23 10:41:00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광둥성 대학생 국제교류캠프진행 청소년 교류 강화

 

   <주요 내용>

- ‘경기도-광둥성(廣東省) 대학생 국제교류캠프시작

- 1.22() 입교식 개최 / 2.3()까지 2주간 / 아주대 주관 진행

- 양 지역에서 선발된 대학생 각20명씩 총40명 참여

- 경기도-광둥성(廣東省) 양 지역 이해 증진 및 학생교류 활성화 도모 기대

경기도가 청소년 교류 강화를 위한 실행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광둥성 (廣東省)대학생 국제교류캠프를 진행한다.

경기도 및 아주대학교 관계자는 지난 22일 아주대(주관대학)에서 양 지역 대학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교식을 갖고 2주간의 캠프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에 첫 회로 진행되는 국제교류캠프는 2016년 청소년 교류 강화를 위해 체결한 경기도-광둥성 교류협력강화 사업의 일환이다.

교류캠프는 양 지역에서 선발된 대학생 40(광둥성 각 20명씩) 2주간 함께 합숙하면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광동성의 역사문화, 경제산업 등의 테마별 특강 및 현장 학습 등으로 구성운영된다.

또한, 한국 전통문화 및 동계스포츠 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의 깊이 있는 교류 및 우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양측은 올해 여름방학 기간 중에 광둥성에서 교류캠프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양 지역 간 대학생 20(40)씩 시범적으로 2년간 교차 운영 후 단계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캠프를 계기로 대학생 여러분의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양 지역 학생교류 활성화를 기대해본다캠프 기간 동안 건강하고 안전하게 경기도에 대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