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개강식
수정 : 0000-00-00 00:00:00
넌 창의적인 생각과 따뜻한 가슴을 가진 인재 ? ㅇㅈ !
-2016 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개강식 -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에서는 2016. 3. 10.(목)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영재교육대상자로 선발된 100명을 대상으로 ‘2016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 이날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홍성기)은 영재교육의 첫 발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체계화된 영재교육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키우고, 미래 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통섭형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영재교육원 개강식은 학생 중심의 행사로 진행되었다. 학생 사회를 시작으로 학생 축하 공연이 이어졌으며,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직접 등록도 받고 자리 안내도 하는 등 학생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갈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였다.
● 이날 사회자로 참여한 김보민 학생(5학년 장영실반)은 “직접 사회도 보고 피아노 연주도 들으니 참신하고 즐거웠다. 우리가 스스로 만들어가는 이번 영재교육원 개강식의 기억이 다른 어떤 행사보다도 더 많이 남을 것 같으며 앞으로의 영재교육원 생활이 너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은 1년 단위로 운영되며,수학‧과학 중심의 프로젝트 학습과 여름방학 1일형 주제별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영어 집중 프로그램과 개인 연구 프로젝트 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중 개별상담 및 집단 상담과 봉사활동을 통해 인성 및 감성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11월에는 프로젝트학습 연구발표 대회를 통하여 융합교육 실현에 매진하고 있다.
● 이번 2016학년도 영재교육원 개강식은 학생중심의 교육활동을 만들어 가는 발판이 되었으며, 학생들의 미래사회 핵심 역량과 영재성을 발굴하여 세계를 선도할 통섭형 인재를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