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종합복지관] 꿈다락방(多樂房) 꿈의학교 입학식
수정 : 0000-00-00 00:00:00
꿈다락방(多樂房) 꿈의학교 입학식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시몬) 이동복지팀은 파주시 초등학생 20여명, 중학생 20여명 총 40여명 대상으로 경기꿈의학교 “꿈다락방(多樂房) 꿈의학교”를 2017년 7월 29일(토) 입학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입학식에는 와동초등학교(교감 이강수), 참여자학생 학부모(20여명), 꿈의학교 사업 에 관계 기관인 밤고지놀자숲놀이터(대표 엄지선), 시몽빵집(사장 김남중)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었다.
경기꿈의학교란 학교 안팎의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 마을교육공동체 구서원들은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로서 무한히 상상하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회·도전하고, 성찰하면서 자기 삶을 개척해 나가도록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꿈다락방(多樂房) 꿈의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파주교육지원청과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 내 기관들이 힘을 합하여 2017년 7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총 24회기에 걸쳐 북파주에 위치한 파평 평화도서관&밤고지놀자숲놀이터, 적성 이동복지팀&시몽빵집을 거점으로 생태 체험활동, 제빵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시기의 삶을 스스로 개척하고 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이동복지팀은 전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복지서비스 욕구를 해소하고자 적성지역에 이동복지팀을 구성하여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