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다문화복지협회] 다문화가정 청소년들, “자격증 취득했어요~”
수정 : 0000-00-00 00:00:00
다문화가정 청소년들,
“자격증 취득했어요~”
-한국어 교육(TOPIKⅡ)자격 및 컴퓨터(ITQ)자격취득 지원 -
(사)한국다문화복지협회는 지난 4월부터 4개월간 다문화가정 청소년 진로지원사업‘무지개Job아라’를 진행하였으며, 프로그램 참여자 중 7명의 학생이 한국어능력검정시험(TOPIK) 2급 자격증을 두 손에 거머쥐었다.
이에 (사)한국다문화복지협회에서는 후속 사업과 연계하여 TOPIK∏ 자격취득시험 대비반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학생들이 한국어능력을 향상하고 진학과 취업에 연결되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후속 사업으로는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교육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를 운영할 예정이며, 과정에 참여할 다문화 청소년을 모집중이다. 본 프로그램은 기초직업능력인 컴퓨터 활용을 위한 ITQ자격취득과 TOPIK∏ 과정으로 진행되어진다. 모집기간은 8월 24일 까지이며 교육기간은 8월 25일부터 11월 24일까지이다.
만 16~24세의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은 국적 및 체류 자격에 관계없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취업 및 진학에 필요한 기초능력을 배양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식비 및 시험응시료 일부 자부담)이다.
진로탐색과 설계과정을 진행한‘무지개Job아라’의 다음단계인 직업교육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를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이 꿈과 가능성이라는 날개를 달고 세상에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내일을 잡아라’참여를 위한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다문화복지협회 진로지원프로그램 담당(070-4446-8839)를 통해 언제든 가능하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