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하나투어 지구별여행학교 바칼로레아 진행

입력 : 2017-08-14 11:57: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팀

하나투어 지구별여행학교 바칼로레아 진행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팀은 지난 84일부터 34일간 울릉도, 독도, 포항에서 희망여행 프로젝트 지구별 여행학교-바칼로레아를 진행하였다.

 

이번 여행은 하나투어의 사회공헌활동을 전담하는 하나투어문화재단과 품청소년문화공동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협업으로 진행되었으며, 평소 문화체험의 기회가 많지 않았던 적성지역 청소년 5명과 함께 참여하여 울릉도, 포항에 있는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여행객, 현지인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사람을 만나고 문화를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서 문화적 포용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또한 쉽게 방문하기 어려운 독도에 입도하여 대한민국의 소중한 영토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느끼는 의미있는 여행이 되었다.

 

함께 참여한 청소년들이 모든게 처음겪는 경험이라 설레였다. 이 설레는 기억은 손에 꼽을 정도로 오랫동안 추억이 될 것 같다. 각자의 역할을 잘해주었고, 여행을 통해 배려하는 법을 배우고 새로운 나 자신과 타인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여행을 통해 청소년들의 주체성 및 자립성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경험과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복지서비스 욕구를 해소하고자 적성지역에 이동복지팀을 구성하여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