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하나투어 지구별여행학교 바칼로레아 진행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팀
하나투어 지구별여행학교 바칼로레아 진행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팀은 지난 8월 4일부터 3박4일간 울릉도, 독도, 포항에서 희망여행 프로젝트 ‘지구별 여행학교-바칼로레아’를 진행하였다.
이번 여행은 하나투어의 사회공헌활동을 전담하는 하나투어문화재단과 품청소년문화공동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협업으로 진행되었으며, 평소 문화체험의 기회가 많지 않았던 적성지역 청소년 5명과 함께 참여하여 울릉도, 포항에 있는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여행객, 현지인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사람을 만나고 문화를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서 문화적 포용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또한 쉽게 방문하기 어려운 독도에 입도하여 대한민국의 소중한 영토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느끼는 의미있는 여행이 되었다.
함께 참여한 청소년들이 “모든게 처음겪는 경험이라 설레였다. 이 설레는 기억은 손에 꼽을 정도로 오랫동안 추억이 될 것 같다. 각자의 역할을 잘해주었고, 여행을 통해 배려하는 법을 배우고 새로운 나 자신과 타인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여행을 통해 청소년들의 주체성 및 자립성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경험과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복지서비스 욕구를 해소하고자 적성지역에 이동복지팀을 구성하여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