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너의 학교를 만들어봐!" 파주청소년 프로젝트 워크숍 <청.와.대 3>

입력 : 2018-01-11 17:11:00
수정 : 0000-00-00 00:00:00

“너의 학교를 만들어봐!”

파주청소년 프로젝트 워크숍 <청․와․대 3>





지난 12월 29, 30일 1박 2일간 청․와․대 (청소년 와글와글 대모임) 세 번째 워크숍이 있었다. 경기도 교육청에서 주최하고 파주청소년네트워크와 경기도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이 행사는 민족화해센터에서 열렸다. 파주 청소년 70여 명이 청소년들이 만들고 싶은 2018년 꿈의 학교를 기획하기 위함이었다. 

먼저 레크레이션으로 친분을 쌓은 학생들은 저녁 식사 후 본격적으로 주제별 분임 토의에 들어갔다. 다음날 학생들이 발표한 꿈의 학교는 모여서 태권도와 합기도를 하는 'MMA 꿈의 학교‘, 제과 제빵을 하는 ’빵빵빵 꿈의 학교‘, 탁구를 치는 ’I like T.T', 한식을 만들어보고 배우며 전통을 공부하는 ‘맛따라 멋따라’등 흥미로운 주제들이 많았다. 

청소년이 직접 주최한 이 같은 행사에 처음 참여한 봉일천중학교 1학년 임모군은 “학교에서는 수업 외 행사를 해도 선생님들이 모든 것을 진행하는데 여기서 제 또래 친구들과 형 누나들이 직접 모든 일정을 만들고 진행하는 것을 보니 참 새롭고 좋았다”고 했다.

또한 이 행사를 지켜본 꿈의 학교 운영위원 배윤경씨는 “청․와․대 원, 투 행사 때보다 한껏 몸이 성장하고 마음이 성숙한 학생들을 보니 정말 대견스럽고 초등학교 아이들이 기획한 ‘맛따라 멋따라’ 꿈의 학교 내용은 놀라울 정도다”라고 말해 청소년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이 행사는 파주청소년네트워크 정회원 30명이 미리 계획하여 진행한 것으로, 참여 학생 모두 즐겁rh 알차게 행사를 마감하는 것을 보며 청소년들의 저력을 느낄 수 있었다.



허영림 편집위원

#80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