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병제로 군대 리빌딩’ 토론회 개최

입력 : 2016-08-31 15:46:00
수정 : 0000-00-00 00:00:00

‘모병제로 군대 리빌딩’ 토론회 개최

9월 5일 국회의원회관서…남경필 도지사 등 70여명 인사 참여

 

‘모병제희망모임’이 주최하는 ‘가고 싶은 군대 만들기’ 토론회가 9월 5일 10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대한민국 군사력과 국방력을 증강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에 대해 토론이 이어진다.

 

안경환 전 국가인권위원장이 ‘왜 모병제인가’를 주제로 기조발제를 하고, 2부에서는 정두언 전 국회 국방위원장의 사회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김두관 국회의원이 주제 발표를 맡았다.

 

남 지사는 인구절벽을 맞이한 상황에서 모병제로 전환은 불가피한 선택이며, 군사력 강화를 위해 전문성 제고와 좋은 대우를 받는 첨단 강군 육성이 해법이라며 한국형 모병제 도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모병제희망모임’은 자율성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한 모병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가고 싶은 군대’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자율성과 효율성으로 바탕으로 강한 군대를 육성함으로써 국가안보에 이바지하고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루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두관 국회의원, 남경필 경기도지사,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 안경환 전 국가인권위원장, 윤여준 전 환경부장관, 정두언 전 국회 국방위원장 등 70여명의 각계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글 김영금 시민기자

 

 

 

#47호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