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우춘환 파주평화경제시민회의 의장 파주시장 출마

입력 : 2018-02-19 10:09:00
수정 : 0000-00-00 00:00:00



우춘환(69) 파주평화경제시민회의 의장이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시장에 출마기로 했다.

우의장은 14일 문산전통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지지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파주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그는 회견문을 통해 민선6기를 멈춰진 시계 초침이라고 비유한 뒤 갈수록 변화하는 건강한 민주주의를 위해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실천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지난 촛불정신은 봉사자가 아닌 정치인에게 보여준 국민의 준엄한 헌법적 명령이었다""행정에 있어 우선순위를 바로 파주시민"이라고 강조했다.

"평생 파주만을 위해 고민했으며 정치인으로서 늘 시민과 호흡하고 땀흘린 것을 이제 시민과 함께 결실을 맺기 위해 시장출마를 결심했다"면서 "사람이 먼저인 파주를 만들기 위해 평생을 바쳐온 열정을 이제 시민을 위해 불사르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경기도 3, 4대 도의원을 지낸 우의장은 파주출생으로 경희대를 거쳐 경기도 3, 4대 도의원, 노무현 전 대통령 파주시선거대책위원장, 문재인 대통령 파주시선거대책위원장, 대성여객주식회사 대표이사, 파주평화의 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