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도, 가상현실 기술융합 성과공유회 개최. 메타버스 비즈니스 선도전략 선보여

입력 : 2022-11-25 01:51:36
수정 : 0000-00-00 00:00:00

, 가상현실 기술융합 성과공유회 개최. 메타버스 비즈니스 선도전략 선보여

 

경기도, 1124일 기존 산업과 가상현실 기술융합 성과공유회 개최

차세대 동력의 핵심요소인 메타버스에 대한 비즈니스 선도전략 컨퍼런스 진행

경기도는 24일 성남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가상/증강현실(VR/AR) 산업융합 지원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융합 실증과제에 대한 지원성과를 공유하고 기술교류를 통한 협업 비즈니스 모델 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차세대 동력의 핵심요소인 메타버스에 대해 우수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선도전략 마련을 위한 컨퍼런스도 진행됐다.

150여 명이 참가한 이번 성과공유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2023년도 경기도 메타버스 산업융합 지원사업 안내 ▲2023년을 이끌 메타버스 트렌드에 대해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와 카이스트 우운택 교수가 특별강연을 했다. 이어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융합 지원성과에 대한 기술세미나와 유니티코리아 김범주 본부장, SK 조익환 상무, KT 배기동 상무가 참여하는 메타버스 비즈니스 선도 전략 마련을 위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와 함께 경기도에서 지원한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융합 지원과제 성과에 대한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해 제조건축 산업에서 가상현실 기술을 융합한 우수사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현대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성과공유회가 경기도내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융합 성과를 직접 체험하고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경기도는 제조건축 등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미래기술의 핵심요소인 메타버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20PS마켓리서치에 따르면 가상/증강현실(VR/AR) 세계시장 규모는 2020년부터 2030년까지 10년간 연평균 성장률 42.9%로 급격히 성장해 2030년에는 시장규모가 15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의 가상/증강현실(VR/AR)기업 보유수는 123개로 전국 2위에 해당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