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경일 파주시장, 학부모들과 교육현안‘머리 맞대’

입력 : 2022-11-24 02:29:54
수정 : 2022-11-25 01:30:09

김경일 파주시장, 학부모들과 교육현안머리 맞대

- 권역별 학부모회 대표들과 간담회 가져

- 통학지원, 과밀학급 해소 등 청취 및 의견 교환

 

김경일 파주시장은 24일 학부모회 대표, 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파주시 교육사업 및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고등학교의 문산, 금촌, 교하, 운정 등 권역별 학부모회 대표 15명과 파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행정과장이 참석해 교육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눴다.

 

학부모들은 학생 통학 차량 지원 및 통학 안전 확보 돌봄센터 및 방과후 지원 학교 시설 및 예산 지원 과밀학급 해소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으며,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생각도 공유했다.

 

김 시장은 오늘 간담회에 참석해 실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들려주신 의견을 토대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앞서 18일에는 야당동 와석초등학교를 찾아 등하교 환경에 대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듣고,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한 개선방안 마련을 담당부서에 지시한 바 있다.

 

파주시는 그간 각급 학교장, 교육 관련 단체와 간담회를 열어 교육 발전의 의견 수렴을 이어왔으며, 이번 학부모회와의 만남을 통해 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