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금촌3동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수정 : 2022-11-22 01:31:18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금촌3동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은 21일 제235회 파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파주시가 향후 100만 도시가 되기 위해 중심적 역할을 해야 할 구도심 지역인 금촌3동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먼저 이익선 의원은 “낙후된 새말 상가지역 활성화를 위해 공영주차장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강조했으며 “또한 재개발 중단으로 10여 년간 흉물로 방치된 협신주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영개발을 통한 주택 개발 및 공영주차장 설치 등 적극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금촌 역세권 인근 지역의 공법상 환경을 변경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현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상 자연녹지, 자연취락 지역인 이곳을 2종일반주거지역으로 변경해 도시 활성화를 위한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차량 및 물류 이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소위지천 제방도로를 확포장하고, 검산동 유승아파트 및 9통 자연부락과 인접 지역의 월롱산 찬우물 도로와 연결되는 도로를 개설하여 분산 통행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해야 한다”면서 “또한 검산동 유승아파트와 9통 자연부락 지역은 주차장 부족 문제도 심각해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인근 농지에 공영주차장을 설치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금촌천 금촌빗물펌프장에서 중단된 산책로를 순달교-금촌교-신금촌교를 통해 공릉천 산책로와 연결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하며 건강증진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당부하면서 “주민 제안 내용을 적극적으로 반영, 예산 집행과 지원을 통해 직접민주주의를 실현해 줄 것을 절실하게 촉구한다”며 발언을 마쳤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