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국 의원, 경기도형 공정관광 정책 수립 및 경쟁력 강화 필요!
입력 : 2022-11-08 05:40:19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이한국 의원,
경기도형 공정관광 정책 수립 및 경쟁력 강화 필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국민의힘, 파주4) 의원은 7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국 체육과, 문화유산과, 관광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공정관광 활성화를 위해 구체적인 정책수립 및 평가체계 마련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2020년 1월 제정된 「경기도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에 의거하여, 공정관광 정책을 수립하고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시스템을 마련해야 하는데, 지금까지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고 있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이어 이 의원은 “관광 분야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공정관광으로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는 추세에서, 경기도는 현재 공정관광 프로그램 운영, 관리, 평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다”라고 말하며, “공정관광 평가인증제도 개발을 통해 경기도의 공정관광 경쟁력을 강화해야한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 의원은 “경기도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하며 공정관광 정책을 펼쳐나간다면,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가 선도적으로 공정관광 정책 수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웰니스 산업 또한, 경기도의 관광 생태계 회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산업으로, 향후 조례 제정을 통해 웰니스 산업 육성에 관광과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말하며 질의를 마쳤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