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탄현면, ‘숯고을 빨래터’ 업무 협약 체결

입력 : 2022-10-31 07:07: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탄현면, ‘숯고을 빨래터업무 협약 체결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690 파주 로타리 클럽과 함께 진행

 

 

 

파주시 탄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우, 민간위원장 황규희)3690 파주 로타리 클럽(회장 박희제)은 지난 28일 취약계층의 이불 빨래 지원에 관한 숯고을 빨래터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숯고을 빨래터사업은 경기공동모금회 배분 사업으로, 세탁기기를 탄현면 경기행복마을 관리소에 설치해 대형 빨래를 세탁하기 어려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세탁물 수거·세탁·배송까지 원스톱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탄현면 행정복지센터는 대형 세탁서비스가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고, 협의체 위원 및 3690 파주로타리 클럽 회원들은 세대를 방문해 이불 수거 및 세탁 후 배달을 담당하며, 탄현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박희제 3690 파주로타리클럽회장은 오래된 이불을 제때 세탁하지 못해 비위생적인 환경에 놓인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더불어 고독사 예방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취약계층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아울러, 지원이 필요한 가구가 적극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탄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11월 중순부터 매월 20가구 이상 무료 세탁 원스톱 서비스를 본격 추진하게 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