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18회 파주시니어한마당 및 걷기대회 개최 - 공릉천 칠간다리 일원서 실시...사회적 관심 및 공경의식 제고

입력 : 2022-10-27 07:50:55
수정 : 0000-00-00 00:00:00

18회 파주시니어한마당 및 걷기대회 개최

- 공릉천 칠간다리 일원서 실시...사회적 관심 및 공경의식 제고

 

 

18회 파주시니어한마당 및 걷기대회가 26일 공릉천 칠간다리 일원에서 개최했다.

 

파주시니어한마당 및 걷기대회는 노인의 날(10.2.)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의장, 김윤재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 지역 어르신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노인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모범노인 등 총 13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해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공릉천 걷기대회는 오전 1040분부터 진행되며, 공릉천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금촌2동 주말농장 부근(느티나무 데크)을 지나 다시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시는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 고취로 효 사상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

 

육언태 파주시노인복지관장은 앞으로 다양한 복지관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파주시노인복지관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노인복지를 위해 애써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내년 상반기 운정 다누림노인복지관 개관과 파주시노인복지관 리모델링 추진 등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