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개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도시관광공사,‘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개최
- 공연장 전문인력과 함께 ‘다함께 스테이지온(ON)시즌2’ 실시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관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예술과 기술이 융합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공사는 오는 11월 1일부터 13일까지 파주시민회관, 운정행복센터 공연장에서 학생들이 직접 공연제작에 참여하고 무대를 경험 할 수 있는‘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 -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 시즌 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은 파주의 공연장 전문인력들과 함께 예술과 기술이 창의적으로 만나는 과정을 체험하고, 미래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탐색과 청소년의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공사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했던 동 사업이 조기에 접수 마감되는 등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인기만점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바 있다.
사업의 지속 확장을 위하여 공사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국비 2천9백만원을 확보하였다. 4기수에 걸쳐 총 120명의 파주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연장의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선사 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무대음향과 조명에 대한 기초이론과 무대의 다채로움을 더해주는 연출기법, 안내방송 녹음, 주변의 소리에 특수효과를 덧입힌 입체음향을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전문 무대감독과 하우스매니저 인솔을 통해 무대 뒤 공간을 견학해보는 ‘백스테이지 투어’와 공연관람 에티켓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문화예술적 소양을 높이는 시간도 마련 될 예정이다.
정학조 사장은 “미래세대인 파주시 아동·청소년의 예술적 상상력은 우리 지역의 소중한 자산”이라고 전하며, “이번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성과 상상력을 맘껏 발휘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육 관련 문의 및 신청은 파주도시관광공사 문화시설팀(031-909-6241)에서 가능하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