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도시관광공사,‘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개최

입력 : 2022-10-27 07:28:0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도시관광공사,‘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개최

- 공연장 전문인력과 함께 다함께 스테이지온(ON)시즌2’ 실시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관내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예술과 기술이 융합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공사는 오는 111일부터 13일까지 파주시민회관, 운정행복센터 공연장에서 학생들이 직접 공연제작에 참여하고 무대를 경험 할 수 있는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 -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 시즌 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은 파주의 공연장 전문인력들과 함께 예술과 기술이 창의적으로 만나는 과정을 체험하고, 미래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탐색과 청소년의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공사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진했던 동 사업이 조기에 접수 마감되는 등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인기만점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바 있다.

 

사업의 지속 확장을 위하여 공사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국비 29백만원을 확보하였다. 4기수에 걸쳐 총 120명의 파주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연장의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선사 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무대음향과 조명에 대한 기초이론과 무대의 다채로움을 더해주는 연출기법, 안내방송 녹음, 주변의 소리에 특수효과를 덧입힌 입체음향을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전문 무대감독과 하우스매니저 인솔을 통해 무대 뒤 공간을 견학해보는 백스테이지 투어와 공연관람 에티켓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문화예술적 소양을 높이는 시간도 마련 될 예정이다.

 

정학조 사장은 미래세대인 파주시 아동·청소년의 예술적 상상력은 우리 지역의 소중한 자산이라고 전하며, “이번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성과 상상력을 맘껏 발휘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육 관련 문의 및 신청은 파주도시관광공사 문화시설팀(031-909-6241)에서 가능하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