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준호 경기도의원, 운정신도시 통학버스 운영 등 관련 업무보고  

입력 : 2022-10-25 07:24:41
수정 : 0000-00-00 00:00:00

고준호 경기도의원, 운정신도시 통학버스 운영 등 관련 업무보고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24일 파주상담소에서 파주교육지원청 지미숙 행정과장과 강상원 장학사로부터 운정신도시 통학버스 운영, 학교 신설 등 운정신도시 교육 현안 관련 업무 보고를 받았다.

파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통학버스 동승자 탑승 의무 확대 시행으로 인한 통학버스 운영 문제, 학교 신설 문제 등 운정신도시 내 학교 운영 관련 문제가 지속해서 제기되고 있으나, 비용 등 현실적인 문제와 관련 기관들의 견해차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준호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파주시 등 관련 기관들의 해결방안 모색, 합의 도출, 신속 시행 등을 촉구하기 위해, 토론회와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관계자들의 중지를 모으고 시행 가능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통학버스 운영 관련하여 전문가들의 의견, 다른 지역 운영사례 등을 수렴하여 시행 가능한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에 토론회 및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는데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운정신도시 내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파주상담소(031-941-8189, 파주시 야당동 1066-3, 야당중앙타워 501)는 평일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