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안심 먹거리위원회 위원 모집 - 더 안전한 먹거리 공급, 지속 가능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 실현

입력 : 2022-10-25 07:17: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안심 먹거리위원회 위원 모집

- 더 안전한 먹거리 공급, 지속 가능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 실현

 

파주시(시장 김경일)1118일까지 파주시 안심 먹거리위원회의 위원을 모집한다.

 

안심 먹거리위원회는 생산소비안전영양복지환경 등 다양한 먹거리 관심사를 논의하는 민관 거버넌스로, 향후 파주시 먹거리 정책 종합 실천 계획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먹거리 전략의 수립 및 변경, 먹거리 정책 시행 및 평가,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지속 가능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실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당연직을 제외한 총 6개 분과위원회의 위원 23명으로, 위원회는 관련기관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농업·농촌·식품산업·환경·복지·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당연직을 제외한 위촉직은 한차례만 연임이 가능하다. 위원들은 회의 참석 시 참석 수당이 지급되며, 각종 조사연구 및 세미나 개최, 역량 강화를 위한 견학 등에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서류와 함께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방문 및 팩스(031-940-4569)로 신청하면 된다. 활동 경력, 전문성, 시정기여 의지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되며,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김은희 농업정책과장은 파주시 안심 먹거리위원회 구성으로 파주시민에게 더 안전한 먹거리가 공급되고 먹거리 복지가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