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종합사회복지관, 3626부대 군장병, 파평중학교 함께 카네이션 모스 꽃 만들어 “효 마음” 나누는 훈훈한 행사 진행
수정 : 2022-10-07 07:50:09
문산종합사회복지관, 3626부대 군장병, 파평중학교 함께 카네이션 모스 꽃 만들어 “효 마음” 나누는 훈훈한 행사 진행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 북부스마트복지센터에서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3626부대(중령 최홍식) 군장병, 파평중학교(교장 서창현) 학생들과 함께 지역 내 90세 이상 재가 어르신의 백세 기원 카네이션 모스 꽃과 메시지를 작성하여 104세 최고령 어르신 및 마을에 계시는 고령의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백세 건강 기원” 꽃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참여한 군장병은 “국군의 날 바로 다음날이 노인의 날이라는 걸 알게 되었고, 카네이션을 만들다보니 할아버지 할머니가 생각난다며 만날 생각을 하니 기뻐하실 모습에 마음이 따뜻해진다” “군생활에 추억이다” 소감을 밝혔다.
이날 꽃을 전해 받은 지역 최고령 104세 어르신은 “증손주 같은 군인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 꽃과 건강을 빌어주니 고맙고 건강하게 살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홍식 중령은 “군생활에 있어 부대원들이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으며, 어르신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기회를 주신 복지관에 감사한다”며 소감을 전하였으며
이보경관장은 “지역사회에서 공경 받아야 할 노인을 위한 기쁜 날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준 군장병들의 모습을 보니 기쁘고 감사하다며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 좋은 사례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파주시의 유일한 종합사회복지관으로서 권역별 스마트복지센터를 통해 마을 중심의 복지를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031-934-2000) 또는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북부스마트복지센터(☎031-959-960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