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쾌한 반란. 100일간의 시작. 경기도민이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 “이제 경기도가 기회다” - 김동연 지사 취임 100일 맞은 경기도, 성과와 향후 과제 발표

입력 : 2022-10-06 07:26:27
수정 : 2022-10-06 07:29:36

유쾌한 반란. 100일간의 시작. 경기도민이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

이제 경기도가 기회다

- 김동연 지사 취임 100일 맞은 경기도, 성과와 향후 과제 발표

 

김동연 지사, 100일간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핵심 가치로 다양한 도정 펼쳐

김 지사, 민선 8기 경기도가 선보일 ‘5대 기회제시

 

 

1. 김동연 지사가 보여준 100일간의 새로운 변화

- 기회수도 경기도를 위해 초석을 다진 100

우리 삶의 모든 문제는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와 직결되어 있습니다. 경기도가 기회수도가 되면 경제, 교육, 복지, 문화, 행정 등 모든 부문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겁니다. 그렇게 되면 일할 기회, 장사할 기회, 기업할 기회, 공부할 기회, 사랑할 기회, 결혼할 기회가 넘쳐날 것입니다.” (김동연 지사 취임사 에서)

김동연 지사는 양극화, 저성장, 저출생 등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문제들의 해법으로 기회를 꼽는다. 국민들이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얻는다면 자연스럽게 대한민국의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게 김 지사의 주장이다.

김 지사의 취임 후 100일 간은 도민과 공직자들에게 왜 기회가 필요한지, 기회의 중요성을 알리고, 앞으로 더 많은 기회를 도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준비한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민선8기 경기도의 비전과 가치가 기회에 있으며 경기도를 대한민국 기회수도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천명한 김 지사의 취임 100일은 경제, 민생, 글로벌, 소통과 협치, 혁신 등 5개의 키워드로 관통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