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늘푸른 문해 한마당’ 개최 - 성인 문해교육 지원사업 일환...교육 사각지대 해소

입력 : 2022-09-30 00:49:39
수정 : 2022-09-30 01:31:40

파주시, ‘늘푸른 문해 한마당개최

- 성인 문해교육 지원사업 일환...교육 사각지대 해소

파주시(시장 김경일)29일 파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성인 문해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늘푸른 문해 한마당을 개최했다.

 

성인 문해교육 지원사업은 정규 교육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자 해득능력을 기를 수 있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관내 성인 문해교육기관 학습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전 대상자 수상, 명랑운동회,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수상식을 통해 아름다운 편지쓰기 공모전에서 우수한 작품으로 선정된 학습자 21(대상 1, 최우수 2, 우수 3, 장려 5, 입선 5, 특별상 5)에게 파주시장상을 수여했다.

 

이어 명랑운동회와 레크리에이션을 실시해 학습자들 간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차장례(75) 어르신은 공부를 통해 글을 읽는 건 물론, 고마운 사람들에게 편지도 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한마당 행사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될 수 있길 바란다, “비문해학습자들이 배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