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 위해 부모교육 실시

입력 : 2022-09-28 01:53:1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 위해 부모교육 실시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오는 29일 금촌도서관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사례관리 대상 한부모 가족 양육자를 대상으로 소그룹 대면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파주시 가족센터에서 맘C상담교육연구소의 김미숙 소장을 강사로 후원 연계했으며, ‘공감하는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행복·관계·소통·공감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양육자 개인별 기질 및 성격검사를 토대로 부모 본인의 기질을 이해하고 자녀의 기질 특성을 파악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양육하는 방법에 대해 집단상담을 실시한다.

 

소그룹 단위로 진행되는 교육은 개별 아동의 구체적인 사례에 대한 집담상담을 통해 더 효과적인 자녀양육 방법을 습득하는 기회가 되고,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통해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가정폭력 예방교육, 아동 성교육, 공감대화법 및 인성교육 등 다양한 부모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사례관리가 필요한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하고 대상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이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 파주시 드림스타트팀에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