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복지맵 배포...복지시설 접근성 향상 - 50여 개의 복지시설과 각종 공공기관 한눈에 확인

입력 : 2022-09-28 00:37:2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복지맵 배포...복지시설 접근성 향상

- 50여 개의 복지시설과 각종 공공기관 한눈에 확인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28일부터 지역주민이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표현한 복지맵을 배포해 복지시설의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복지맵은 50여 개의 대상자별 복지시설과 각종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등의 연락처와 주소 등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관광 지도처럼 지도에 복지시설을 시각적으로 표시해 인터넷이나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기 어려운 시민들도 쉽게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시는 읍··동 행정복지센터와 대상자별 사회복지시설에 복지맵을 비치해 관내 복지시설에 대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거주지 인근 복지시설에 대한 지역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태희 복지정책과장은 꼭 필요한 시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복지서비스와 제공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복지맵을 제작한 파주시와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7일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시민의 복지 접근성 향상을 위해 알기 쉬운 파주복지 고!’, 이른바 알파고사이트를 제작한 바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