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중앙도서관, ‘일상인문학’주제로 인문 강연 개최 - 첫 강연, 김홍기 작가와 ‘패션, 역사의 런웨이를 걷다’

입력 : 2022-09-26 02:01:2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앙도서관, ‘일상인문학주제로 인문 강연 개최

- 첫 강연, 김홍기 작가와 패션, 역사의 런웨이를 걷다

 

파주중앙도서관(관장 권예자)은 오는 11월까지 매달 일상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의··주 분야의 인문 강연을 개최한다.

 

강연은 당연시되고 사소하게 생각되던 일상의 분야를 좀 더 깊이 들여다보기 위해 기획했으며, 강좌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첫 강연은 오는 29일 저녁 7시에 패션큐레이터 김홍기 작가(‘옷장 속 인문학저자)패션, 역사의 런웨이를 걷다강연이 온라인(zoom)상에서 실시된다.

 

을 생각의 기폭제로 삼아 패션의 사회적 의미를 전달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패션이 만들어낸 변화들이 전 지구적인 변화와 어떻게 맞물리는지 되짚어 보는 흥미로운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연은 1020일 고영 작가(‘카스테라와 카스텔라 사이저자)국수 한 그릇에 담긴 세상을 주제로 한 강연이, 세 번째 강연은 1110일 함성호 시인이자 건축가의 철학으로 읽는 옛집을 주제로 강연한다. 두 번째와 세 번째 강연은 중앙도서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패션 주제로 진행되는 첫 강연의 신청자는 현대패션과 미술에 대한 혁신적 생각과 강연으로 유명하신 김홍기 작가를 만나게 돼 너무 기쁘다며 강연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강연 참가 신청은 파주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lib.paju.go.kr)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 정보봉사팀(031-940-5661)으로 문의 후 참여 가능하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