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민원콜센터 구축 설계용역 보고회 개최 - 시민중심 원스톱 행정서비스 채널 ‘민원콜센터’구축 시동
입력 : 2022-09-23 02:00:42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민원콜센터 구축 설계용역 보고회 개최
- 시민중심 원스톱 행정서비스 채널 ‘민원콜센터’구축 시동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0일 시민 편의 증진과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소통창구 마련을 위한 파주시 민원콜센터 구축 설계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파주시 민원콜센터 구축은 민선8기 김경일 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전화, 문자, 카톡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하나의 창구(대표전화)를 통해 전문상담원이 정확하고 빠르게 응답하는 원스톱 행정처리 시스템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별 시스템 적용사례 등을 공유하며 콜센터 운영 방향에 대한 부서별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파주시 현황 및 부서별 통화량, 전화민원 수요 분석을 거쳐 파주시 민원콜센터의 적정 인력 규모와 구축 인프라를 제시하며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앞으로 용역 결과와 제시된 의견을 종합해 콜센터 구축 세부계획을 수립한 후 운영 조례 제정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업무별 표준 매뉴얼 구축단계를 거쳐 2024년 1월 ‘파주시 민원콜센터’ 정식 개소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민원콜센터가 전화 한 통이면 민원에 응답하는 역할을 담당해 시민에게 더 편한, 시민과 더 가까운 민원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