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와농협간 농정 간담회…농업 현안 논의

입력 : 2022-09-14 02:02:3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와농협간 농정 간담회농업 현안 논의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7파주시-농협간 농정 간담회를 갖고 한수위 파주쌀 소비 촉진 등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이번 농정간담회는 민선8기에 들어 처음 개최된 간담회로 김경일 파주시장과 권욱민 NH농협은행 파주시지부장 및 김윤석 파주시 조합운영 협의회 의장 등 18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긴밀한 정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농업 분야 정책설명을 통해 한수위 파주쌀 소비촉진 증대 농업인 복지증진 농특산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지원 확대 지속 가능한 안심먹거리 체계 구축 등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설명하고 농협의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했다.

 

김윤석 파주시 조합운영 협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 지역농협 조합장은 민선8기에 이뤄진 관내 단체 24개소 홍보 공문 발송 파주시민회 출향인사 서한문 발송 롯데계열사 온·오프라인 판매 확대 사랑의 열매 행사시 쌀 기부 협조 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 파주쌀 소비독려 종교지도자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등에 감사를 보냈다.

 

아울러, 시는 추경에 277백만원을 편성해 한수위 파주쌀 소비촉진을 위한 파주쌀 사용 음식점 차액 지원, 택배비·포장재 지원, 직거래행사 추진 및 각종 기관·단체에 소비촉진 홍보 협조를 요청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농업인구 고령화, 농자재비 상승, 이상기후와 자연재해로 농산물 가격 불안정과 인력 부족 문제 등 농업 경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조합장들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