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3동, '우리아이 첫 나눔 저금통' 업무협약으로 돌봄 체계구축

입력 : 2022-09-07 08:03:4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3, '우리아이 첫 나눔 저금통' 업무협약으로 돌봄 체계구축

 

 

 

파주시 운정3(동장 천유경)은 지난 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유치원(아트숲유치원)과 함께 어린이 나눔 문화 확산 및 세대간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

 

우리아이 첫 나눔 저금통2022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됐으며 어린이 기부와 세대간 인적안전망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는데, 어린이집 원생에게 기부 문화 교육 실시하고, 나눔 저금통을 통해 모인 성금은 야당동 소재 독거어르신을 위한 생필품, 먹거리 기부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 사업을 통해 어릴적부터 주변 이웃에 관심을 갖고 나눔이 일상이 되는 문화를 형성하고 또한 모인 성금은 사회적으로 고립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독거어르신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 함으로써 생활 안정의 도움과 더불어 이웃의 돌봄을 받고 있다는 정서적 지지를 드릴 수 있게 된다.

 

아트숲유치원(이사장 박현)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어떻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 방법을 찾고 있었다이 기회를 빌어 어린이에게는 나눔 교육을 하고, 독거어르신을 위해 쓰일 수 있는 뜻깊은 모금을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천유경 운정3동 동장은 경제적, 외로움 등의 이유로 쓸쓸히 고독사를 맞게되는 비극적인 일이 심심찮게 일어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 내 인적안전망이 구축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두부사려 똑똑똑, 행복 나눔 감자 나눔, 우리동네 이웃지킴이 모니터링,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