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중앙도서관, ‘환상박물관 술이홀’ 스탬프투어 성료

입력 : 2022-09-05 02:56:3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중앙도서관, ‘환상박물관 술이홀스탬프투어 성료

파주시 중앙도서관(관장 권예자)71일부터 831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된 환상박물관 술이홀스탬프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2달 간 진행된 스탬프투어는 파주의 역사·문화정보를 담은 판타지 소설 환상박물관 술이홀을 전시로 기획한 파주중앙도서관과 월롱도서관, 파평도서관, 광탄도서관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는 행사다.

 

각 도서관은 소설 속에 나오는 4개의 전시관(, , , )을 주제로, 파주의 국가지정문화재인 삼릉과 임진강, 전쟁사 등에 관한 도서들과 이미지를 활용해 전시를 구현했다.

 

투어 기간 동안 100여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다녀갔으며, ‘환상박물관의 마스코트인 학 접기, 각 도서관의 스탬프를 모아 기념품으로 교환하는 프로그램, 책의 내용을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자료 제공 등을 통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였다.

 

투어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지역의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전시를 보며 파주를 깊이 알게 돼 아이들과 뜻깊은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권예자 중앙도서관장은 타지역에서도 방문해 파주시 도서관을 자랑스럽게 알리고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투어를 통해 파주 속 숨은 보물 같은 곳을 찾아가보고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