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사업장 밀폐공간 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 운정하수처리장 등 위탁 운영 8개 고위험시설 점검

입력 : 2022-09-02 01:21:0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사업장 밀폐공간 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 운정하수처리장 등 위탁 운영 8개 고위험시설 점검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2일부터 31일까지 운정하수처리장 등 파주시가 위탁운영하는 8개 고위험시설에 대해 안전 점검과 종사자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과 교육은 여름철을 맞아 위험성이 높은 밀폐공간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매주 2회 총 8회에 걸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고양지사와 합동으로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환기 등 작업준비 단계 과정, 각종 보호구 소개 및 착용법 등으로, 현장별 맞춤 점검 방법과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구조 방법 등을 시연했다.

 

파주시는 앞으로도 관계 법령에 따른 각종 의무사항 이행 및 정기·특별점검 등으로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 교육을 계기로 실질적인 사업수행 담당자들이 경각심을 갖고 재해 예방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하겠다""공직자는 물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올해 안전 및 보건관리자 채용, 산업보건의 위촉, 중대재해예방 전담팀 신설 등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주력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