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슈퍼비전 및 역량강화 교육’실시 - 통합사례관리 활성화 위해 마련

입력 : 2022-08-24 02:33:1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슈퍼비전 및 역량강화 교육실시

- 통합사례관리 활성화 위해 마련

파주시(시장 김경일)816일과 23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사례관리 담당자 32명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통합사례관리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의 교육과 자문을 통해 통합사례관리 전문성을 강화해 복지대상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함으로써 복지제도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조현순 경인여대 사회복지학부 교수가 강사로 나서 알코올중독, 정신질환, 사회적 고립 등 현실적인 사례들을 바탕으로 한 과정별 역할과 개입방법을 교육했다.

 

또한, 보다 현실적이고 응용 가능한 교육을 위해 사례관리 담당자가 현장에서 경험하는 사례에 대해 질의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태희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통합사례관리 슈퍼비전을 통해 사례관리 전반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담당자가 혼자 해결하기 어려웠던 막막한 부분에 답을 얻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