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경일 파주시장, 북한문화예술단체 임진강예술단과 간담회 가져 – 탈북민 애환 청취 및 인식개선사업 등 논의

입력 : 2022-08-22 02:16:56
수정 : 0000-00-00 00:00:00

김경일 파주시장, 북한문화예술단체 임진강예술단과 간담회 가져

탈북민 애환 청취 및 인식개선사업 등 논의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난 18일 북한문화예술 전문단체인 임진강예술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백영숙 임진강예술단 대표 및 조은미 후원위원회장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탈북민의 애환을 듣고, 탈북민의 지역사회 정착 방안과 북한문화예술단체로의 육성을 위해 방향을 모색하는 등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백영숙 임진강예술단 대표는 임진강예술단은 경기도 지정 전문예술단체로 전국 각지에 파주와 북한예술을 홍보하는 예술단체로 성장하고 있다, “시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먼저 온 통일탈북민으로 구성된 북한문화예술단체인 임진강예술단은 상징적인 의미가 크다, “앞으로 북한문화예술공연 활성화와 탈북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진강예술단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탈북 예술인을 중심으로 2014년 창단된 전문예술단체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및 탈북민을 돕기 위해 재능기부 공연, 장학금 후원 및 음식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