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적성도서관, 여름독서교실‘마을 숲 탐험대’실시 - 책에서 얻은 지식으로 ‘우리동네 식물도감’제작

입력 : 2022-08-17 02:49: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적성도서관, 여름독서교실마을 숲 탐험대실시

- 책에서 얻은 지식으로 우리동네 식물도감제작

파주시 중앙도서관(관장 권예자)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적성도서관 여름독서교실 마을 숲 탐험대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아 문산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해 진행한 독서교실 마을숲 탐험대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에게 생태감수성을 길러주고 도서관과 친숙해지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지난 10일에는 도서관에서 만나는 숲을 주제로 도서관 이용법을 교육하고, 숲 해설가와 함께 마을 주변의 식물들을 관찰하면서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11일에는 아이들이 식물에 대한 자료를 도서관에서 찾아 기록하고 도감 작성법을 익히며 우리 동네 식물도감을 제작했고 이를 통해 아이들의 생태감수성을 일깨웠다.

 

권예자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독서교실은 내가 사는 마을의 숲을 직접 관찰한 생태 감수성 성장 프로그램이라며, “어린이들이 자연을 더 쉽게 이해하고 책에서 얻은 지식을 주변과 연결해 보며 도서관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적성도서관은 매주 수요일 마지초등학교 돌봄교실 1~2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인 학교에서 만나는 우리동네 사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서관 내 주제별, 시기별 컬렉션 및 독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