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똑톡! 경기제안’ 우수정책 제안자 11명, 경기도지사 취임식 공식 초청

입력 : 2022-06-27 01:04:33
수정 : 0000-00-00 00:00:00

똑톡! 경기제안우수정책 제안자 11, 경기도지사 취임식 공식 초청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인 똑톡! 경기제안우수 정책 제안한 도민 11명이 다음 달 1일 열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취임식에 공식 초청된다.

인수위는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똑톡! 경기제안을 통해 현재까지 총 1338건의 정책을 제안받았으며(2614시 기준) 이 중 8개 주제의 우수정책을 제안한 11명을 우수정책 제안자로 선정, 취임식에 공식 초청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인수위는 우수 정책 제안자가 누구인지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인터넷 링크 (https://forms.gle/CJjGUWjRmbkLJ6Sz5)를 통해 정보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 정책 제안자를 파악하는 대로 초청장을 개별 발송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들 도민 11명이 제안한 8개의 우수정책은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시술유형, 횟수, 연령, 소득에 제한 없는 난임 지원정책 난임 약제비 및 병원비 지원 청년기본소득 거주 기간과 생년월일 신청 조건 완화 북위례 교통 대책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도입 이동노동자쉼터 명칭 변경 및 운영 확대 기도산 농수산물 대상 인증 및 NFT발행 이장 회의자료 읍사무소 홈페이지 등재 의무화 등이다.

인수위는 우수정책 제안 선정 기준에 대해 특정 지역 또는 집단의 이익에 국한되지 않고 도민 전체의 삶을 향상할 수 있는 제안 사항을 우선 선별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동연 당선자는 지난 2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경기도민 열한 분을 경기도지사 취임 행사에 모십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경기도민 삶의 질을 고루 나아지게 할 의견들을 우선으로 향후 도정에 반영하려고 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 당선자는 이어 이외에도 탄소중립과 육우 브랜드 조성, 지역재개발, 교통편 신설 및 증편 등의 의견 또한 면밀히 검토해 더 나은 기회의 경기도를 위해 늘 도민과 소통하겠다라며 우수 제안자로 선정되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바쁘시겠지만 꼭 참석하셔서 민심의 말씀을 들려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